토요일 큰 비가 내리고 지금은 소강상태이네요.
장마에 피해는 없으신지요?
개인적으로 뭐가 바빴는지 소식을 모르고 있다가 오주악/권오준님의 글을 보고 알게되어 토요일(7/17) 현장방문을 하였습니다.
권오준님의 글 :: 고양시 백로 킬링 필드 현장을 다녀와서
폭우 속에 새들이 처참한 모습으로 서 있네요.
자연과의 싸움도 힘들고 본의아니게 사람으로 인한 환경변화나 파괴때문에도 너무 너무 힘든데
사람이 서식지와 수많은 둥지들을 잔인하게 파괴하여 생명을 짓밟는 경우라니.. 참으로 가슴 아픈 일입니다..
얼핏 가늠해 보아도 수백개의 둥지가 파괴되고 수많은 새들이 다치고 죽는 피해를 입은 것으로 보입니다.
현장에서는 사고 첫날부터 현재까지 고양시환경운동연합 박평수집행위원장님외 회원님들이 구조 및 현장정리와
대책마련을 고심하고 계셨고, 고양올레는 대표일꾼 이성한님, 고양시 공무원분들이 수고하고 계셨습니다.
다친 새들이나 보호할 새들은 쥬쥬동물원(민간운영)과 평택으로 분산 수용되었다고 합니다.
이미 시간이 많이 흘렀고 그동안 많은 수고를 해주신 덕분에 기본적인 수습은 된듯 보입니다만
오늘(7/18) 소식은 의사분이 진료동을 만드시고 치료하고 계시고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수고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고양시에서 미꾸라지등과 경비등 지원을 하고 있다고 들었지만 현장봉사자들은 여러면으로 고생이 많아 보입니다.
오늘(7/19) 오후 3시경쯤 샐리와 함께 현장방문을 다시 할 생각입니다.
지난 방문시 소액의 후원금을 냈습니다만 탐조인의 후원금을 모금하면 의미가 있지않을까 의견이 있어
1인 1만원까지 5000원이든 1만원이든 입금해 주시면 모아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미 시간이 흘러 늦은감이 있지만 아직 현장에서 봉사인원이 활동중이니 잡비,식대등으로 활용이 될 것 같습니다,
월요일 방문시 현금과 음료수등으로 선집행하고 모금액이 더 많으면 추가 전달할 계획입니다,
* 모금완료되었습니다 / 내역 댓글참조
화요일 2010년 7월 20일 저녁9시까지 1만원까지만 받으며 입금계좌 : 국민은행 809-21-0488-029 박주현 입니다..
혹 방문하실 분은 쥬쥬동물원( 앞으로 오시면 바로 앞이 현장입니다.
늘 새와 함께 행복하세요~
문의 010-3742-4422 새아빠 박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