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새야님의 댓글/추천

총 1,625건

댓글 콩새 새아빠님
콩새
우와~~또~~박수~~^^ 콩새도 편안해 보이고... 멋집니다..^^
2006.03.22 07:01
댓글 콩새 물안개님
콩새
박수 ~
2006.03.22 00:22
댓글 콩새 노고지리님
콩새
밀화부리 암컷은 눈 주위에 검은 굵은 띠가 약하거나 희미하더군요. 큰밀화부리 유조는 부리 색상이 노란색으로 되어 있군요. 그러므로 밀화부리와 큰밀화부리는 아닌 것같군요. 눈이 심술기가 잘잘 흐르고 부리 색상으로 보아 콩새 암컷같습니다. 콩새도 흔한 새는 아니랍니다. 잘 보았습니다.
2006.03.21 23:14
댓글 행복한새야님
배율,초점거리,크롭,CCD 대각선...기타 등등
새아빠님. 외각튜브칫수는 둥근 진공관 지름을 말씀하시는거겠죠. 그래소 화소도 유효화소라는 말을 쓰고...흠. 새아빠님. 툭툭툭툭(계산기 두둘기는 소리) 11.27, 8.45...놀라워라~ ^^; 잘보았습니다.
2006.03.15 22:04
댓글 행복한새야님
배율,초점거리,크롭,CCD 대각선...기타 등등
그래서 노고지리님. 1.6배는 1:1바디보다는 망원효과가 있어 그 장점을 생각하면 비싼 원바디보다 낫지 않냐라는 질문을 한다는게...^^ 3번에서는 말이죠, 저도 43.2로 나오는데 다른 사이트나 검색을 해보면 45로 표기되어서 43이 틀린 줄 알고 있었습니다.
2006.03.15 22:00
댓글 원앙 행복한새야님
원앙
우히히^--^v 너무 기분 좋네요. 격이 낮은 사진을 애써 좋게 봐주시니 눈치코치 없이 어쨌든 기분 좋아요^^
2006.03.15 21:40
댓글 원앙 언제나파란님
원앙
건빵먹는 원앙 처음 봅니다 그런데 이녀석들 혼자 사냥을 할수있는지 모르겠네요
2006.03.15 09:51
댓글 원앙 새아빠님
원앙
우와~~멋집니다...170-500 시집와서 첫 나들이군요...ㅎㅎ 감상할 수 있는 사진이 나왔습니다...추운데 고생하셨습니다. 밑에 사진이 건빵사진이군요...^^
2006.03.15 06:48
댓글 원앙 샐리디카님
원앙
ㅉㅉㅉ 아주 멋져요.^^
2006.03.15 00:10
댓글 원앙 물안개님
원앙
잘 하셨어요. 나날히 발전하네요.
2006.03.15 00:09
댓글 원앙 노고지리님
원앙
원앙이 이쁘게 나왔습니다.
2006.03.14 22:50
댓글 노고지리님
배율,초점거리,크롭,CCD 대각선...기타 등등
저도 4:3이라고 짐작은 했습니다만(테리비 화면 비율도 이 비율이라 생각합니다) 자료를 찾으니 나오지 않더군요. 아마도 제가 못 보았나봅니다. 이 비율로 한다면 직각삼각형의 밑변이 11.27mm 가 나오는군요. 잘 보았습니다.
2006.03.13 20:12
댓글 새아빠님
배율,초점거리,크롭,CCD 대각선...기타 등등
1/1.8\" CCD 는 4:3 비율을 가진 컴팩트디카용 CCD 입니다...따라서 (14.1*14.1)/(4*4+3*3)= 198.8/25 = 7.95 가 얻어지는데 이값에 각각 4*4 및 3*3 을 곱합니다. √(7.95 * (4*4)) = 11.27mm 의 넓이를 가지며 √(7.95 * (3*3)) = 8.45mm 높이를 가진 CCD 입니다. 단 이 값은 촬상면이 아니라 외각튜브칫수입니다. 실제 화소가 있는 영역은 내부의 70~80%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2006.03.13 17:33
댓글 만만이님
원앙
창경궁에 가시면 식물원 앞에 연못이 있는데 언제나 원앙새를 보실수 있습니다.. ^^
2006.03.13 11:30
댓글 노고지리님
배율,초점거리,크롭,CCD 대각선...기타 등등
글을 읽어보니 행복한새야님은 좀 이해하시는 방식에서 약간 핀트가 어긋나있습니다. 처음부분의 핀트가 어긋나다보니 나중에 납득이 안되는 질문이 나오는 것같습니다. 1.50-500, 170-500 렌즈 이 두개 렌즈 모두 초점거리를 가변할 수 있는 범위를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50mm에서 500mm까지, 다른 하나는 170mm에서 500mm까지입니다. 여기에 작은 수치를 큰 수치로 나누어진다고 해서 배율이 되지 않습니다. 즉 배율이란 것은 피사체가 렌즈에 입사될 때 ‘화각’이 필름면에 얼마만큼의 화각으로 투영되느냐의 비율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배율줌이 7배가 차이가 난다는 말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2.350D 바디는 크롭1.6배 이 말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말이 카메라 사양서에 나와 있는지요? 아마도 이런 개념을 말하는 것같습니다. 디카의 CCD면적은 필름보다 크기가 작으므로, 같은 화각의 피사체를 입사시키켜 CCD에 상을 맺게하려면 CCD 카메라용 렌즈는 초점거리는 조금 작아야할 것입니다. 역으로 필름카메라와 동일 렌즈를 사용하는 DSLR의 경우 필름의 경우보다 같은 화각의 경우 긴초점거리로 환산될 것입니다. 즉 DSLR은 뻥튀기가 된다는 말이지요. 이 뻥튀기율이 1.6배란 뜻으로 보입니다. 이 말은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의미가 없는데 1번 렌즈가 더 비싼가 싼가하는 것도 의미가 없는 것이지요. 3.35mm판 필름 사이즈는 가로 x 세로 = 36 x 24mm가 맞습니다. 그러면 중학교 때 배운 피타고라스 정리를 이용하면 대각선 길이는 43.2mm 가 나옵니다. 45란 숫자는 어디에서 나온 것인지요? 또 ‘나누기 40’을 왜 하셨는지요? 그 다음 줄의 ‘화각이 46도??’란 말도 이해가 안됩니다. 필름의 크기를 계산하다가 갑자기 화각이 나와버리까요. 4.1/1.8인치 CCD 크기의 대각선 크기는 14.1mm 가 맞습니다. 그러나 이 대각선 크기만 보고 가로, 세로를 알 수는 없습니다(직각삼각형에서 빗변의 길이만을 알고서 높이와 밑변을 계산할 수없습니다). 저도 과거에 찾아보았는데 메이커에서 소형디카의 경우, 가로, 세로 크기 치수는 제공을 하지 않는 것같아서 못찾았던 적이 있습니다. 여기에 대하여 더 알고 싶으면 제가 적었던 글 \'카메라 촬영 방식‘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5.창경궁에 가시면 원앙은 있습니다. 가시기 전에 새우깡 한봉지를 사서 가셔서 먹이로 사용하시면 가까이 와서 쉽게 찍을 수있답니다.
2006.03.12 03:36
댓글 행복한새야님
원앙
앗,선배님^^ 반갑습니다. 그런데 무슨 회사를 경영 하시나요? 직접하시는지...^^ 건강하세요
2006.03.11 12:46
댓글 물안개님
원앙
황사 조심하시고 잘 다니세요.
2006.03.11 12:00
댓글 양비둘기 새아빠님
집비둘기
깨끗하게 잡으셨습니다..^^
2006.03.10 09:29
댓글 물안개님
시그마 렌즈 사용기는...
\'빠른 오토포커스\' 기능을 말합니다. 즉 초점을 맞출 때 렌즈 경동이 회전하는 것이 아니라 경동안의 렌즈군이 움직이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를 시그마는 \'HSM\' 으로 표기합니다. 더불어 케논, 니콘, 시그마. 등 각 회사는 \'빠른오토포커스\' 기능을 달리 표기합니다. 제가 니콘을 사용하는 관계로 예를 들면 니콘 렌즈는 오토포커스를 AF와 AF-S 두 가지로 표기합니다. 이 차이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는 \'오토포커스의 빠르기\' 차이 입니다. 시그마 렌즈 카다록 구하셔서 꼼꼼히 챙겨 보세요. 자신이 사용하는 렌즈 특성과 손에 익숙해져야 사진 촬영 때 애를 안 먹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렌즈 구입하실 때 여건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 좋은 렌즈 구입을 권합니다. 잘못사시면 안경테는 좋으나 안경 렌즈가 안 좋은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카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담입니다만 이거라 생각되면 빛을 내서라도 구입을....
2006.03.08 02:34
댓글 행복한새야님
시그마 렌즈 사용기는...
맞아요, 선배님. 사실 지난 토요일에 구입했어요...사실 50-500이 탐났지만 경비 절감때문에 170-500구매했어요. 마음같았으면 캐논400이 부러웠지만요^^ 이거 농부가 쟁기탓만 하고... HSM 발군 기능이라면 구체적으로 뭔가요?
2006.03.07 10:58
댓글 직박구리 행복한새야님
직박구리
^^* 슬슬 기운이 살아납니다. 감사드립니다 모든 분에게. 새아빠님. 그렇군요^^ 명심하겠습니다.어쩐지...뭔가 뿌옇네요.
2006.03.07 10:55
댓글 직박구리 한강갈매기님
직박구리
우와~ 축하축하 드립니다~ 멋지내요~^^
2006.03.06 19:55
댓글 참새 한강갈매기님
참새
참새두 가만보면 사진발 잘받는것 같아요^^
2006.03.06 19:54
댓글 양비둘기 한강갈매기님
집비둘기
오잉~? 미끄러진건가요? 아니면 목욕하는거?ㅎㅎㅎ 생크림비둘기^^
2006.03.06 19:53
댓글 직박구리 새아빠님
직박구리
첫번째사진은 옆모습으로 잘 찍으셨네요.. 꼬리까지 잘 살리고 나무가지가 몸을 가리지 않으면 완벽하겠습니다..^^ 참..뒤쪽배경은 가급적 하늘이 아닌 나무나 다른 지형지물로 가려서 찍으십시오. 휠씬 밝고 깨끗하게 찍히게 됩니다.
2006.03.06 17:56
댓글 물안개님
시그마 렌즈 사용기는...
렌즈 사양만 따지면 좋은 렌즈이나 치명적인 약점이 잇습니다. 특히 자동 초점부분은 구입 한 것을 후회 할 정도로 답답함을 보이는 렌즈입니다. 렌즈 경동 전체가 움직이면서 작동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것보다는 시그마 50-500mm 렌즈를 보세요. 정보는 공식 수입원인 세기판매(http://www.saeki.co.kr)에 자세히 있습니다. 또한 한가지 유의할 점은 시그마렌즈의 경우 \'HSM\'기능이 있는 렌즈를 선택하셔야 발군의 성능을 보입니다.
2006.03.06 14:43
댓글 청둥오리 물안개님
청둥오리
잘 하고 계십니다. \'새아빠\'님의 지적처럼 발전하고 있습니다. 촬영하는 대상에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 촬영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2006.03.06 14:23
댓글 양비둘기 샐리디카님
집비둘기
이쁘게 찍으셨네요..^^ 집비둘기가 흰색만 모였군요..^^
2006.03.06 07:37
댓글 새아빠님
탐조(야조)에 나가시면...
네 맞습니다. \'LG상록재단의 한국의 새\'는 큰 서점에서 구입하실 수있습니다. 탐조지역은 버드디비의 \"지역별-촬영일검색\"을 꼭 보세요.
2006.03.02 22:29
댓글 행복한새야님
탐조(야조)에 나가시면...
서 명 : 한국의 새 저 자 : 이우신 출판사 : LG상록재단 가 격 : 30000원 이 책 맞죠 새아빠님? 새소리가 담겨진 CD까지 있으면 진짜 좋겠어요^^
2006.03.02 22:26
댓글 행복한새야님
탐조(야조)에 나가시면...
새아빠님. \'LG상록재단의 한국의 새\'를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을까요. 기대를 하면 탐조일지 기록하는 방법과 순차적으로 탐조하는 지역이 소개되었으면 참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2006.03.02 22:19
댓글 새아빠님
탐조(야조)에 나가시면...
새사진 데이터는 버드디비를 이용하시는 것이 매우 옳다고 봅니다. 이 곳에 자료 올려주시는 분들은 한국 최고로 불러도 손색없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특징까지 잘 잡아 찍으시기 때문에 최고의 자료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2006.03.02 22:17
댓글 새아빠님
탐조(야조)에 나가시면...
잘 아는 지역의 탐조는 카메라와 렌즈만 가지고 가도 좋습니다..(+삼각대,릴리즈정도) 단 쌍안경이 있으면 새를 찾을 확률이 메우 높아집니다. 먼 곳에서 새들 모르게 골고루 천천히 살피면 좀 쉽게 새를 찾을 수 있거든요. 무조건 돌아다니면 다 날라가거나 숨어버려서 새가 없는 지역처럼 느껴집니다.
2006.03.02 22:11
댓글 새아빠님
탐조(야조)에 나가시면...
카메라(릴리즈포함),렌즈,삼각대,쌍안경은 동네 가까운 곳에 갈때는 이 것만 가지고 갑니다. 약간 멀리나가면 도감과 펜,메모지정도..또 차로 이동시 위장복,위장막도 가지고는 갑니다.. 도감은 \"LG상록재단의 한국의 새\"를 가지고 다닙니다..^^
2006.03.02 22:06
댓글 시니피앙님
긴급 질문!!
모노포드 사용합니다. 급할 땐 통째로 들고 찍습니다. 물론 새아빠님 말씀처럼 아주 무거운 렌즈를 그렇게는 못하겠죠. EF100-400에 1.4x익스텐더 물리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2006.02.28 16:37
댓글 새아빠님
긴급 질문!!
모노포드는 무거운렌즈에서는 효용성이 좋습니다..들고 찍긴 너무 무거우니 지지대로 쓴다는 겁니다...그러나 가벼운렌즈에서는 큰 이득을 보기는 어렵습니다. 물론 들고 찍는 것 보단 좋지만 삼각대와는 많이 다르다고 봅니다...^^ 웨딩에서는 화이트밸란스 ,..브라케딩,. 색감때문에 RAW 필수이구요... 선보다 면이 많은 인물표현이라 노출이 절대적이니 브라케팅을 해야 합니다. 새는 깃털이 있는 피사체라 선을 표현하기 떄문에 흔들림이 더욱 중요합니다.
2006.02.28 00:16
댓글 행복한새야님
긴급 질문!!
아차...모노그라프도 생각중이에요. 운좋게 중고라도 살수있겠어요. 외다리(모노그라프)를 쓰는게 삼각대보다 기동성이 빠르고 휴대가 간편하겠죠. 혹시 외다리 쓰시나요?
2006.02.28 00:06
댓글 행복한새야님
긴급 질문!!
후다닥 달려와 설명하시는 새아빠님. 새보다 빠릅니다^^ 그러니까 제가 구입한 것이 일본내수용으로 쓴다는 거죠? 캐논 로고는 찍혔있긴 해요. 사실 오늘 RAW를 좀 귀동냥으로 들었거든요. 웨딩사진샾하는 곳에서요. 흠...화이트밸런스,브라케팅,RAW...휴...이런 건 그래도 모르는 것보다 알고는 있어야겠죠. 고맙습니다^^안녕히 주무세요. 꾸벅-
2006.02.28 00:05
댓글 새아빠님
긴급 질문!!
-배터리그립은 \"Canon\" 정품이면 (일본내수용이라 하더라도) 문제는 없습니다. -배터리는 \"Canon\" 사 제품이 아니면 용량이 1/3정도밖에 나오지 않는듯합니다. -화이트발란스는 어차피 자연광 촬영이니까 태양이나 그늘정도는 선택하면 좋겠지만 자동으로 찍으셔도 왠만큼 문제는 없습니다. -JPG 와 RAW 의 품질차이는 꽤 있다고 봅니다. 정보량이 완전히 다르니까요. 하지만 잘 찍힌 사진일수록 효과가 크다고 볼 수있으며 기본품질은 큰 상관없습니다. RAW는 절대적인 품질을 원할 때만 사용하시고 보통은 JPG-fine 정도도 좋습니다.
2006.02.27 23:49
댓글 청둥오리 새아빠님
청둥오리
사진이 좋아지고 있는게 보입니다...노출과 장면포착이 좋습니다.. (렌즈를 고려하고 보고 있답니다)
2006.02.27 08:42